생활속 보물창고 : 일상 속 유용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전에 포스팅에서 한성의 TFG255X를 구매후기를 포스팅 하였습니다. 보통 노트북을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이용하는 필자이기에 소음을 최저화 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노트북 펜소음은 한성측에서 제공하는 TFG GAMING CENTER U에서 오피스 모드로 해결할 수 있었고 노트북 키보드는 애초에 조용하기 때문에 저소음 마우스를 알아보고 있었죠.

 

 

 

 

그러던 중 로지텍 M590이라는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클릭감은 그대로면서 소음은 최소화 했다고 합니다. 시연 영상에서도 거의 소리가 안나다시피 해서 심히 끌렸습니다. 게다가 무선 마우스! 크기도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기 때문에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M590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구성은 무척 단순합니다 마우스 본체 하나이죠.

 

 

 

 

 

 

마우스 앞면에는 마우스 휠, 왼쪽 및 오른쪽 클릭 버튼과 휠 위에 작고 동그라미의 버튼이 있고 마우스 왼쪽편에는 두개의 길쭉한 버튼이 있습니다. 휠과 큰 버튼 2개는 다른 마우스와 같습니다.

 

 

 

휠 위에 작은 버튼은 블루투스와 무선 USB 전환 버튼입니다. 버튼 밑에 숫자 12 LED가 있는데요.

 

 

1번에 불이 켜지면 무선 USB 2번에 불이 켜지면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마우스 왼쪽편에 두개의 길쭉한 버튼은 요즘 출시되는 마우스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웹 페이지 앞, 뒤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앞쪽 버튼은 앞으로 뒤쪽 버튼은 뒤쪽으로 이동시켜주죠.

 

 

 

 

마우스 뒤편에는 센서와 사용 ON/OFF 버튼 건전지를 넣는 장소가 있습니다. 건전지를 삽입하는 부분에 무선 USB도 위치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101g으로 엄청나게 가볍다고는 못 말하지만 적당한 무게감을 보여줍니다. 디자인도 무난하게 되있어 딱 노트북 마우스 사용에 맞게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선 연결이 블루투스, usb 두개의 방식이라 두개의 기기를 모두 연결하여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도서관에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만큼 조용합니다. 소리가 아예 안나는 수준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두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저 같은 경우 갤럭시탭을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마우스를 사용할 일이 있다면 USB A타입 젠더를 따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블루투스만 켜주고 버튼 하나만 클릭해주면 되기 떄문입니다. 

 

 

 

노트북용이나 모바일 기기 마우스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주저 말고 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