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유선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이리 저리 선이 걸리는게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필자또한 게임을 하다가 자주 불편함을 느껴 무선마우스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필자가 원하는 스펙은 무선임에도 반응속도가 빠르고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사실 게이밍 무선 마우스 브랜드는 로지텍이 가장 유명합니다. 가벼우면서 반응속도가 빠르고 간지나는 외형 모습까지 말이죠. 하지만 가격대가 고가로 형성 되어있습니다.
무선 마우스를 처음 구매하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고 있었죠.
그러던 중 다얼유의 EM901이 세일 기간임을 알고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다얼유라는 브랜드를 처음 들어봅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너무 매력적이여서 (3만원대에 산 것 같습니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리뷰 글에서도 무선마우스 입문용으로 좋다고 하더군요.
마우스 스펙은 이렇습니다.
상자는 심플합니다. 뭔가 싼티가 많이 나는군요. 상자를 열어보면 검정색 파우치가 있는데 그 안에 마우스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usb 유선 연결선, 무선 연결 usb, 본체,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EM901은 유선과 무선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유선으로 배터리를 충전시킨 후 무선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선과 무선 usb 장치를 모두 연결시켜 충전하는 동안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시키면 됩니다.
마우스 본체는 아래쪽은 뭉툭하고 둥글게 위쪽은 날카롭게 생겼습니다. 가장 위쪽은 꽤나 뾰족하더군요. 게이밍 마우스 답게 본체 위쪽에는 감도를 조절 할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위쪽으로 버튼을 이동시키면 마우스가 빨라지고 아래쪽으로 이동시키면 느려집니다.
옆쪽에는 다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앞쪽키를 누르면 페이지 앞으로 뒤쪽키를 누르면 페이지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제 손이 F10보다 약간 큰 정도인데 딱 맞다고 느껴졌습니다. 기존 마우스인 G102와 크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마우스 본체 아래쪽에는 LED ON/OFF 버튼과 무선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LED는 다얼유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파란색으로 설정했네요.
한달정도 사용 결과 가격대비 꽤나 괜찮습니다. 제 손에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무선 방식으로 사용할 때 어쩌다 끊길때가 있더라구요.
제 PC 사양이 문젠지 (PC가 엄청 좋은편은 아닙니다..) 마우스 문젠지는 모르겠지만 평상시에는 괜찮다가 롤 한타할 때 가끔가다 끊기더군요. 그거 말고는 정말 괜찮은 가성비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