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칼바람에서 딜러가 편하게 딜을 넣기 위해서는 탱커형 포지션의 챔피언이 필요합니다. 딜러와 탱커형의 중간 영역인 딜러 탱커형 포지션도 존재하죠. 칼바람 특성상 딜러 탱커형 챔피언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후반용 챔피언이 좋다는 소리이죠. 여기 딜러 탱커 모든 포지션에서 월등히 좋은 챔피언이 있습니다.
바로 블라디입니다.
블라디는 피흡 스킬과 주문력과 체력이 연동된 패시브 덕분에 한타에서 든든한 탱커이자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을 수 있는 딜러 챔피언인데요.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후반 챔피언으로 알려진 블라디는 칼바람에서 그 힘을 발휘하기 쉽습니다.
블라디는 적절한 아이템만 갖춰진다면 누구보다 강력한 딜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계속되는 피흡 때문에 잘 죽지도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죽지 않는 칼바람 블라디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라디 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환사의 협곡과 같이 스킬 사용후 빠른 후퇴나 전진 속도를 위하여 난입을 들어주었습니다.
또한 깨달음을 통해 블라디의 핵심 능력치 중 하나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높여주었습니다.
폭풍의 결집은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 선택하였죠
칼바람에서는 자주 한타 교전이 일어나기 때문에 완벽한 타이밍을 선택해 존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주력하였습니다.
마법공학 벨트는 블라디의 진입이나 난입 스택을 쌓기 위해서 올려주었습니다.
게다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가 붙어있어 효율적입니다.
체력 능력치와 추가 마법피해까지 입힐 수 있어 블라디의 핵심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존야는 칼바람 특성상 잦은 교전에서 생존하기 위한 아이템입니다.
물리 방어력 능력치가 붙어있어 ad 챔피언에게 적은 데미지를 피격 당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붙어있어 효율적입니다.
블라디의 패시브는 주문력당 체력이 높아지고 체력당 주문력이 다시 높아지는 구조입니다.
라바돈은 블라디의 체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주기 위한 아이템입니다.
라바돈은 블라디가 후반 챔피언이라고 불리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꼭 올려줘야 하는 아이템이니 기억하세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는 max로 채우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반 ap 챔피언처럼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줍니다.
정령의 형상은 블라디의 체력 보충과 회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올려줍니다
게다가 재사용 대기시간 능력치를 높여줘 블라디에게 좋습니다.
칼바람에서 대부분이 ap 챔피언인데 마법 저항력도 적절히 있어 탱커형의 면모를 보여주는데 효율적입니다
위의 아이템들을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칼바람 블라디 팁
칼바람 블라디 팁은 w를 정말 잘 화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칼바람에서 스펠로 눈덩이 스킬을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덩이를 통해 진입한 후 q - e - w 콤보를 통해 난입을 터트리고 다시 후퇴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또한 칼바람에서는 적들이 모여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궁으로 오래 생존하셔야 합니다.
블라디는 스킬들이 쿨타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딜하는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탱커형 면모를 보여주다가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혀 한타를 승리로 이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