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칼바람에서는 원래의 포지션에서 탈피한 챔피언들이 많습니다. 암살자가 포킹 챔피언이 되기도 하고 ad 챔피언이 ap 챔피언이 되기도 하죠.  빠른 성장과 잦은 교전으로 플레이어는 챔피언마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데요. 소환사의 협곡과 다른 방향으로 가는 대표적인 챔피언이 있습니다.

 

 

 

 

 

 

바로 쉬바나입니다.

 

쉬바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정글로서 ap를 가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ad로 가는게 일반적입니다.

 

애초에 소환사의 협곡에서 픽률이 굉장히 낮아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는 인기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 이유는 쉬바나가 포킹 능력을 제대로 갖출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쉬바나 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Ap 포킹 쉬바나의 가장 핵심적인 룬은 어둠의 수확입니다.

 

어둠의 수확과 쉬바나의 e 원거리 스킬의 시너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전이 많은 특성상 수확 스택을 쌓기도 쉽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깨달음과 쿨감 보조룬을 선택해주었습니다.

 

폭풍의 결집으로 주문력을 높여주었고요

 

지배 마지막 룬은 핵심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룬이 없기 때문에

이동속도를 높이는 끈질긴 사냥꾼을 선택해주었습니다.

 

 

 

 

쉬바나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쉬바나는 마나를 소비하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먼저 라바돈부터 올려줍니다.

 

처음부터 강력한 포킹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쉬바나의 전체적인 템트리는 오로지 주문력을 올리는데 중점이 맞춰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쉬바나는 6랩 이후 포킹 스킬을 통해 라일라이 효과를 받기 쉽습니다.

 

용으로 변신 이후 e 스킬은 카르마 강화 q 스킬과 비슷하게 원 범위의 장막으로 데미지를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문력을 꽤나 올려주며 체력 능력치도 붙어있어 효율적입니다.

 

 

 

 

라일라이는 쉬바나와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

 

쉬바나의 w 스킬은 이속 증가인데 룬과 함께 사용하면 꽤나 기동력이 좋습니다.

 

여기에 라일라이 효과까지 더해져 적들과의 거리 조절에 유리합니다.

 

 

 

 

쉬바나는 일반 ap 챔피언들과 같이 마법 관통력 능력치를 위해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줍니다.

 

 

 

 

주문매듭 구슬은 쉬바나의 주문력을 대폭 높여줍니다.

 

또한 이동속도 증가 능력치가 붙어있어 높은 기동력으로 적들에게 원할히 포킹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에서 스킬 사용량 자체가 많기 때문에 스택을 쌓기도 쉽죠

 

 

 

칼바람 쉬바나 팁

 

쉬바나의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좋은 타이밍에 포킹을 하는 것입니다.

 

그냥 e 스킬도 주문력이 높다면 강력하지만 진정하게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때는 용으로 변신한 상태입니다.

 

용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e 스킬을 날리면 원형 장막 뿐만 아니라 더욱 더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위의 룬과 템트리와 같이 쉬바나는 주문력 뿐만 아니라 기동력에도 신경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동력을 이용해 적들과의 거리 조절을 하면서 포킹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용으로 변신한 쉬바나의 포킹 스킬은 적들 중 딜러를 표적으로 해야합니다.

 

마법방어력 아이템을 올린 상대에게는 그렇게 높은 데미지는 안나오더라고요

 

 

 

 

 

지금까지 칼바람 ap 포킹 쉬바나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숙지하셔서 재미있게 게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