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요즘 판타지 장르 중 하나인 이세계 회귀 소설에 푹 빠졌습니다. 옜날에는 소설의 주인공은 무조건 선한 이미지가 강했는데 요즘 나오는 소설들은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오히려 악역을 자처하는 주인공의 인기가 더욱 높죠. 오늘 리뷰해볼 소설인 회귀자 사용 설명서도 이와 같은데요. 주인공의 재미난 성격 덕분에 인기를 얻게된 작품입니다. 연재는 조아라,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네이버시리즈에서 하고 있습니다.

 

 

회귀자 사용설명서 - 회귀, 이세계, 정치, 선동

 

회귀자 사용설명서 줄거리

어느 날, 이세계로 소환되었다.
짐승들이 쏟아지고, 믿을 수 없는 위기가 닥쳐오나.
가지고 있는 재능은 밑바닥.

[플레이어의 재능 수치는 최하입니다.]
[거의 모든 수치가 절망적입니다.]

선택받은 용사든, 재능 있는 마법사든.
시간을 역행한 회귀자든.
모든 것을 이용해야 한다.

살아남기 위해.

회귀자 사용설명서

"쓰레기면 뭐 어떻습니까. 살아남기 위해서 뭔 짓인들 못 하겠어요?"

 

 

회귀자 사용설명서 세계관

회귀자 사용설명서 세계관은 양판소에서 많이 봐왔던 설정들이 많다. 현실에 살던 주인공이 갑자기 이세계로 가게 되고 거기서 듀토리얼을 진행후 성장해나가는 스토리이다. 성장하는데 직업을 선택할 수 있고 행운, 지력, 마력 등 능력치를 상승시키면서 점차 강해지는 구조이다. 이세계인 만큼 다양한 이종족이 등장하며 던전 등에 나타나는 몬스터와 주인공을 도와주는 여러 신들이 등장한다.

 

특히 중점적으로 봐야할 점은 소설의 주인공이 세계의 주인공이 아니라는 점이다. 회귀자는 소설의 주인공과 함께 다니는 동료로 나오고 이 동료는 이전에 한번 세계를 경험한 회귀자인데 눈치 빠른 주인공은 이 회귀자를 이용하여 이세계에서 승승장구 하는 스토리이다.

 

 

회귀자 사용설명서 특징

회귀자 사용설명서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선동을 잘하는 주인공이다. 주인공은 오로지 살아나고자 하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남을 속이는 출중한 능력을 활용한다. 이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선동하고 심지어 주변인들조차 주인공이 선한 이미지로 착각시키게끔 하여 이세계의 영웅이 되는 스토리이다.

 

실상은 정말 선동을 잘하는 사람으로서 큰 악역까지는 아니지만 악마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비열한 행동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을 재미있게 풀어나가면서 독자들은 주인공인 이기영을 빛기영이라고 부르며 찬양하곤 한다. 어쩄든 특색있는 주인공이 등장함으로서 소설의 재미를 더욱 부각시킨다.

 

 

회귀자 사용설명서 리뷰

흙수저님 작가는 그린스킨 소설을 통해 이전에 접해보았지만 후작인 회귀자 사용설명서의 필력이 훨씬 좋아진듯 싶다. 특히 전작과 다르게 캐릭터의 성격을 정말 매력있게 설정하여 독자로 하여금 더욱 재미를 느끼게 하였다. 사실 스토리 자체는 깊이있게 구성되어 있지 않지만 오로지 주인공의 매력있는 행동만으로 소설의 재미를 부각시켰다. 가볍게 킬링타임용으로 웹소설을 보고 싶다면 위 작품을 추천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