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보물창고 : 일상 속 유용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마블에 천역덕스럽고 장난기 많은 히어로 스파이더맨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PS4에서 2018년 9월에 스파이더맨 게임을 발매하였으며 영화 세계관과 방향성 다른 스토리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스파이더맨 PS4 스토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도시의 악당들을 퇴치하는 스파이더맨

 

자칭 자기를 스파이더 캅이라고 부르는 사나이가 있습니다. 평상시엔 다른 청년들과 다를거 없는 평범한 일반인 피터 파커지만 악당들이 등장할 때면 슈트를 입고 영웅 "스파이더맨"으로 변신하죠. 게임에서 스파이더맨은 경찰 서장 유리 와타나베에게 요청을 받고 도시의 평화를 지키는데 힘 쓰고 있었습니다.

 

그는 추적 끝에 뉴욕 악당 세력의 대부, 피스크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합니다. 감옥에 가기 직전 자신 때문에 뉴옥의 평화가 유지되는것이라며 혼란이 찾아올거라는 식으로 경고하죠.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일을 한다고 해서 일반인 피터 파커가 백수는 아닙니다. 그는 본업으로 오토 박수 밑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체를 잃은 사람들을 위해 의수를 개발하는 일에 힘쓰고 있었는데요.

 

 

많은 실패를 겪었지만 오토박사는 연구에 열정을 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지원을 하고 있는 위원회는 실적이 딱히 나오지 않으니 불만이 큰 것 같습니다.

 

 

연구소 다음으로 그의 두번째 부업은 보호소에서 메이숙모를 돕는 것입니다. 메이 숙모는 보호소에서 갈 곳 없는 노숙자들을 돌보고 있었는데요. 이곳의 사장 마틴 리는 메이 숙모와 함께 보호소 육성에 힘쓰는 사람입니다. 메이 숙모를 존경하는 사람이기도 하죠.

 

 

 


2. 새로운 악당 세력, 데몬즈

 

한편 피스크의 자산을 보호하고 있는 경매장에서 경보가 울려 출동한 스파이더맨. 왠 여자가 이상한 가면을 착용한 자들에게 공격받고 있습니다.

 

 

이 자들은 데몬즈 소속으로 피스크가 없는 틈을 타 뉴욕을 점령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자에게 피스크의 파일을 내놓으라고 협박하죠. 이에 스파이더맨은 자신이 먼저 파일을 찾으려고 합니다.

 

 

스파이더맨은 수색 중 전 여자친구 MJ(메이 제인)과 재회합니다. 메이 제인은 피스크 관련 인터뷰 때문에 이곳을 찾아왔으며 데몬즈가 침입한 뒤 몰래 숨어 피스크의 파일을 먼저 찾았었죠. 스파이더맨은 데몬즈를 쓰러트리며 그녀를 안전하게 나가게 합니다. 하지만 결국 데몬즈에게 파일을 뺏겨버리죠.

 

 

둘다 서로에게 감정이 남아있는듯 했지만 아직은 어색해보이는데... 그 와중에 피터는 MJ와 "우린 좋은 친구사이잖아?'라며 말실수를 합니다. 서운한 감정이 맴도는 MJ

 

 

한편 도시의 시장 노먼 오스본은 오토 박사가 진행하던 프로젝트 지원을 일방적으로 중단해버립니다. 예전에 둘은 친구사이였지만 지금은 사이가 별로 안좋은가 봅니다. 낙담하는 오토박사. 오스본은 피터에게 "나같으면 새 직장을 알아보겠네" 라며 오토박사를 한방 더 먹입니다.

 

 

한편 스파이더맨은 제퍼슨 데이비스 경찰관과 함께 데몬즈 무기창고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달아나는 데몬즈 트럭을 추적해 잡는데 성공하죠. 규모로 보아 데몬즈는 꽤 거대한 집단임에 틀림없습니다. 바쁜 히어로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의 영웅 일상은 화려할지 몰라도 일반인 피터 파커는 초라합니다. 집으로 돌아오니 밀린 월세 탓에 모든 물건들이 없어져 있었죠. 집 주인은 피터의 물건들을 쓰레기통에 버렸답니다. 그 안에는 거미 슈트에 관한 연구용 USB도 있었는데 말이죠. 온 쓰레기통을 찾은 끝에 USB를 찾는데는 성공합니다.

 

 

 


3. 불안에 떠는 도시

 

이후 데몬즈 무기 창고를 발견한 공로로 상을 받게 되는 데이비스 경관. 행사에 참여한 피터와 MJ. 하지만 오스본 시장에게 이상한 전화가 옵니다. 전화의 내용은 즉슨 "나의 목적은 너가 고통받는것이다" 였습니다.

 

 

얼마 안가 자폭 테러로 행사는 아수라장이 됩니다. 데몬즈는 주변에 남은 사람들을 무참히 살해하죠. 데몬즈가 철수할 때 드디어 그들의 수장이 밝혀지는데요. 수장은 바로...

 

 

보호소에서 메이숙모와 따뜻하게 노숙자들을 돌보던 마틴 리였습니다. 마틴 리가 자신마이 가진 이상한 능력으로 데몬즈 조직원들을 조종하고 있었죠. 

 

 

한편 테러로 불안을 느낀 오스본 시장은 사설 경비 업체를 고용합니다. 그곳의 수장 세이블은 무뚝뚝하고 차가운 여자이죠. ( 오르쪽 흰색 단발 머리의 여자가 세이블입니다. ) 그녀는 히어로 행세를 하는 스파이더맨이 여간 마음에 들지 않은 모양입니다. 하여튼 둘은 데몬즈 추적을 시작합니다.

 

 

계속된 추적 끝에 피터는 마틴 리가 데몬즈와 연관 있음을 알게 됩니다. 보호소에 마틴 리 집무실을 찾아가보는데요. 옆 벽면에 비밀방의 존재가 드러났고 데몬즈의 여러 계획들이 나열되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마틴 리가 데몬즈의 수장임을 깨닫죠. 

 

스파이더맨은 추적 끝에 데몬즈의 목적을 알게 됩니다. 오스본 시장이 피스크와 함께 비밀리로 진행하던 프로젝트 "악마의 숨결"을 찾는 것이죠. 악마의 숨결은 본디 치료 목적으로 개발되었지만 실험에 실패하여 위험한 전염성 약으로 변질되었습니다. 마틴 리는 악마의 숨결을 찾은 뒤 도시 한복판에 퍼뜨려 오스본 시장을 몰락시키려는 속셈이였죠.

 

 

오스본은 이 사실을 애써 감추려는듯 보였습니다. 이에 스파이더맨은 데몬즈보다 먼저 악마의 숨결 프로젝트 관련자들을 찾아 나섰죠. 다음 포스팅에 스토리가 계속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