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최근 스타크래프트에서 빠른무한 맵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빠른무한에는 여러가지 전략이 존재합니다. 크게 초반,중반,후반 운영으로 나뉘며 그 안에 세세한 전략으로 나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빨무 전략인 드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닛 빠르게 태우는 방법
빠른무한에서 운영을 하다보면 마우스와 키보드를 쉴새없이 움직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닛을 비행체에 태우는 일은 빠르게 진행되어야 다음 동작을 하기 쉬운데요. 유닛을 빠르게 드랍 비행체에 태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태우려는 유닛 한부대를 클릭한 후 첫번째 비행체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태우기 명령을 한 후 다음 비행체에는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SHIFT는 다음 동작을 미리 입력하는 명령어 조합으로 첫번째 비행체의 드랍 공간이 모두 꽉차면 다음 비행체에 태우는 동작을 미리 입력하여 유닛을 빠르게 태울 수 있습니다.
반대로 드랍 비행체를 한부대 클릭하고 나서 유닛을 SHIFT로 태우셔도 됩니다. 보통 울트라나 무거운 비행체의 경우 이렇게 하는 경우가 많지만 태울 유닛들을 SHIFT 명령어로 활용하는 경우가 훨씬 빠릅니다.
드랍 종류
1. 산개드랍
산개 드랍은 방대한 지역에 유닛이 골고루 드랍되는 방법을 말합니다. 보통 드랍하는 비행체가 죽을 위험이 있거나 여러 지역을 방대하게 공격하고 싶은 경우에 자주 사용됩니다. 먼저 방대한 지역에 드랍을 하는 만큼 오버로드를 넓게 펼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후 드랍하려는 대상 지역보다 멀리 마우스 클릭으로 오버로드를 이동시킵니다.
목적지로 이동하는 와중에 오버로드 한기씩 클릭한 후 U(드랍 단축키)를 눌러 다시 자기 자신을 선택합니다. 이러면 오버로드는 목적지를 향하면서 자신이 태운 유닛 한기씩 드랍시킵니다. 이 방법은 오버로드 뿐만 아니라 드랍 비행체 모두에 해당합니다.
2. 폭탄드랍
보통 본진을 빠르게 폭파시키거나 상대 기지를 초토화 시키려고 할 경우에 폭탄 드랍을 많이 사용합니다. 폭탄 드랍의 이점은 유닛이 한 지역에 집중되어 그 지역의 피해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폭탄드랍은 산개 드랍과 반대로 유닛을 태운 비행체를 모이게 합니다.(보통 빨무에서는 가스에 마우스 클릭하여 모읍니다)
이후 드랍하려는 지역에 U( 드랍 단축키)를 누른 채로 클릭한다음 다른 지역에 SHIFT+이동키를 누릅니다. 여기서 다음 동작을 미리 설정하는 이유는 설정하지 않을 때보다 드랍 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빨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드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드랍에 성공하면 게임이 승리쪽으로 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숙지하신 후 승리를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