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팬텀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스틸 스킬' 인데요. 이 스킬로 팬텀은 모든 직업들과 비교해봐도 가장 독특하고 고유한 컨셉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스킬과 다른 직업들에게서 훔친 스킬을 조합하여 콤보를 이룬다는 신 개념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스, 사냥 모든 부분에서 자기 스킬을 사용하는 것보다 훔친 스킬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어찌 보면 비운의 직업이기도 한데요.  희한한 것이 영웅 직업군에 속하지만 정작 훔칠수 있는 스킬은 모험가 직업군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모험가 직업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팬텀이 훔칠 수 있는 스킬수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지만 스킬 매니지먼트의 저장 제한수 때문에 모든 스킬들을 훔치진 못하고 꼭 필요한 것들만 선택해야하죠. 팬텀을 효율적으로 육성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스킬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팬텀이 훔쳐야 할 스킬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훔쳐야 하는 스킬 정리

 

훔쳐야 하는 모든 스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기

스킬

1차 스킬

도적: 헤이스트, 패스파인더 : 카디널 디스차지

2차 스킬

히어로 : 분노패스파인더 : 카디널 블래스트캐논마스터 : 몽키매직

3차 스킬

비숍 : 홀리 심볼

4차 스킬

듀블 : 파이널 컷캐논마스터 : 캐논바주카

5차 스킬

팔라딘 : 새크로생티티 , 신궁 : 불스아이

 

 

 

1차 스킬은 훔칠 수 있는 것이 몇가지 없습니다. 1차 훔치기 스킬 중 가장 효율적으로 알려진 것은 헤이스트 입니다. 헤이스트는 팀원 전원의 이동속도 점프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기동력을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카디널 디스차지를 훔친 이유는 1차 스킬들로만 비교해보았을때 사냥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직업군들의 1차 스킬의 경우 사거리와 범위가 짧고 답답한 면모가 많은데요. 카디널 디스차지는 상하좌우로 사거리와 범위가 넓기 때문에 30렙까지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차 스킬은 분노, 몽키매직 등 스텟 공격력을 올리는데 유용한 버프 스킬과 사냥하는데 효율적인 카디널 블래스트를 훔칩니다. 카디널 블래스트 역시 다른 직업군들의 2차 스킬들과 비교해보았을때 좋습니다. 훔친 카디널 디스차지,블래스트를 매크로로 지정해두고 사냥하시면 됩니다. 이 두 스킬의 콤보는 무려 4차전직 전까지 사용됩니다.

 

 

 

 

3차 스킬은 다른거 훔칠 필요 없이 무조건적으로 비숍의 홀리 심볼을 훔칩니다. 홀리 심볼은 경험치 획득량을 올려주는 버프가 있기 때문에 육성에 엄청나게 유용합니다. 팬텀의 육성 속도가 빠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200레벨 전에 비숍과 함께 유일하게 홀리 심볼을 자버프로 사용할 수 있는 직업군이니깐요.

 

 

 

4차 스킬은 사냥용으로 캐논 바주카를 보스용으로 파이널 컷을 훔칩니다. 캐논 바주카는 x축으로 굉장히 넓은 범위를 자랑하기 때문에 지형 상관 없이 빠른 사냥 능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데미지도 높은 편입니다. 파이널 컷은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엘리트 보스나, 실제 보스 등을 잡을 때 사용합니다.

 

 

 

하이퍼 스킬은 사냥용이 아닌 보스 버프 용도로 훔칩니다. 새크로생티티는 일정 시간동안 무적인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보스의 즉사 공격에 효율적입니다. 불스 아이는 순간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뽑을수 있게 해주죠.

 

 

 

 

 스킬 훔치는 장소

 

사실 시골 서버나 비인기 직업군 스킬을 훔치는 것은 힘듭니다. 사람이 없으니깐 그 직업군을 마주칠 확률도 낮아지게 되죠. 보통 팬텀이 스킬을 훔칠 때 제일 먼저 찾아야 하는 곳은 메이플 월드의 헤네시스입니다.

 

 

예전부터 헤네시스는 인싸의 도시로 불렸죠. 헤네시스 1서버는 항상 사람이 북적이는 곳입니다. 다양한 직업군을 마주칠 확률이 높으며 이곳만이 사람이 몰리는 것이 분명합니다. 두번째로는 현재의 문 망각의 호수입니다만 200렙 이후에 갈 수 있어 무조건적으로 헤네시스를 가야할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스킬을 훔치기 위해서는 해당 맵에 원하는 스킬을 가진 직업군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때 파티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파티에 들어가 파티 찾기를 통해 파티에 소속된 맴버들의 직업군들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파티를 만든 상태에서 파티 초대를 클릭하면 초대할 수 있는 사람들의 목록이 표시되는데요. 이 때 직업군도 표시되어 해당 맵에 있는지 없는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원하는 직업군이 있다면 닉네임을 기억해두고 해당 맵 전체를 돌면서 찾으시면 됩니다. 찾았다면 신속하게 스틸스킬을 발동하여 스킬을 훔쳐야 합니다. (캐릭터가 이동하면 귀찮아져요.)

 

 


# 마무리

지금까지 팬텀 스킬 훔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팬텀을 육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킬 훔치는 일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직접 직업군을 찾아서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포스팅 보시고 신속히 훔치셔서 즐겁게 메이플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