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메이플에는 14개의 서버가 존재하는데요. 맨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자 분들은 여기서부터가 난관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서버를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서버 선택할 때 고려해야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사람 많은 곳이 좋다. ( 3대장 서버 )

 

사람 많은 서버에 좋은점이 무엇일까요? 일단 많은 사람과의 교류가 가능해집니다. 많은 유저들과 여러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아이템 매물들도 늘어납니다. 때문에 아이템 선택지가 다양화해지며 가격도 자연스럽게 안정화됩니다. 

 

또한 사람 많은 서버에 서식하고 있는 유저로서 강해지려는 의지나 동기부여가 많이 되더라고요. 뭐라 설명할수는 없지만 유저가 많은 만큼 경쟁 또한 많아지고 게임이 더 재밌게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RPG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컨텐츠인 사냥터 자리가 거의 없다는 것이죠. 대부분 인기 사냥터는 자리가 없습니다. 소멸의 여로 지역은 일일 퀘스트와 코인 수급하는 분들까지 섞여 사냥 한번 하려면 채널을 여러번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또한 사람이 많은 만큼 비매너 유저분들 또한 많습니다. 유저가 많은 만큼 여러 사건 사고가 벌어지고 시끌벅쩍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모든 점을 고려하여 사람 많은 서버를 선택하고 싶다면 메이플에 3대장 서버 스카니아, 루나, 엘리시움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3개의 서버에 메이플 유저의 절반이 서식할 정도로 유저수가 많습니다.

 

 


2. 조용한 곳이 좋다. ( 시골 서버 )

 

인게임 내에서 조용히 게임 컨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시골서버를 추천드립니다. 사람이 적으면 무슨 장점이 있을까요?

 

사람 많은 서버가 가진 장점이 단점이 되고 단점이 장점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사냥터 자리가 널널합니다. 게다가 사냥터마다 있는 버닝 필드 경험치는 보너스 입니다. 인기 사냥터도 주접속 시간대에만 가득차 있을 뿐 서버를 돌아다니면 자리가 많이 비어있습니다.

 

어디를 돌아다녀도 유저수가 많지 않기 떄문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평화롭다는 것이 시골 서버에 가장 큰 매력이죠

 

하지만 이에 따른 단점도 있습니다. 먼저 유저수가 적기 때문에 주접속 시간이 아니면 우르스 같은 파티 컨텐츠 하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유저간 교류도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유저수가 적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아이템 매물도 적어지죠. 비싼 매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정적이기 때문에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매물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시골 서버를 가시고 싶다면 아케인, 노바, 레드, 이노시스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유저가 없는 시골 서버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도시 서버와 시골 서버 둘 다 선택하기 어렵다면 유저수가 적당히 있는 서버들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이노시스, 베라, 크로아 서버가 있죠. 사람이 많지도 적지도 않아 무난한 서버입니다. 

 

 


3. 게임에 현질하기 싫어요. ( 리부트 )

 

2015년 메이플에서 파격적인 서버 패치를 합니다. 바로 캐시를 사용하지 않는 리부트 서버를 출시했죠. 

 

리부트 서버는 치장성 템 외에 모든 아이템을 인게임 재화인 메소로 구매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게임을 하고싶은대로 즐기면서 현질을 안해도 된다는 것이죠.

 

벌어들인 메소로 어느정도 강력한 아이템도 만들수 있습니다. 처음 서버를 출시했을때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서버입니다.

 

리부트 서버는 모든 재화 형식이 메소인 만큼 기본적인 효과로 메소 획득량 증가, 보스 아이템 획득률 증가 등 강력한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유저간 아이템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모든 것이 자급자제입니다. 아이템 드랍, 강화, 잠재능력 설정 등 자신의 손으로 일궈내야 한다는 것이죠.

 

처음에는 많은 유저들이 리부트 서버로 몰렸지만 교환이 안된다는 점에서 등돌리고 떠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질 없이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리부트 서버를 추천드립니다.

 

리부트 서버는 리부트1, 리부트2 총 2개의 서버가 존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