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요즘 넷플릭스에 가입하여 많은 영화들을 즐겨보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유형은 전쟁영화입니다. 전쟁 영화는 크게 실제 일어난 사건들을 배경으로 제작한 것과 허구의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경우가 있는데요. 실제 사건을 배경으로한 영화는 당시 긴반함과 사회 모습을 꾸밈없이 보여주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세계대전 영화 4가지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1. 라이언 일병 구하기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노르망디 상륙 작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전쟁 영화하면 빠질수 없는 작품이며 연출과 개연성 모두 좋아고 평가받았습니다.
4 형제를 잃은 어머니를 위해 마지막 남은 자식인 라이언 일병의 무사귀환 작적을 다루고 있는데요.
영화 초반부의 노르망디 작전을 보여주는 장면은 전쟁의 상황을 너무나도 실감스럽게 보여줍니다.
(실제 참전 용사분들도 관람하면서 "그때와 달랐던건 냄세뿐이였다"라고 말하셨죠)
안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아버지의 깃발
아버지의 깃발은 2차세계대전 일본군과 전쟁중이던 격전지에서 찍은 사진 한장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영화는 실제 교전 장면도 나오지만 국가 선전에 이용되는 병사들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는데요.
사진에 찍힌 병사들은 고국에서 영웅 대접을 받지만 PTSD(회상후 스트레스장애)를 껶는 모습을 보여주죠.
논픽션으로 쓰여진 원작 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병사들의 심정을 거리낌없이 보여주죠.
다른 전쟁 영화와 다르게 그 이면에 있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인상깊게본 작품이기도 합니다.
3. 퓨리
퓨리는 미군 기갑사단의 한 탱크 승무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탱크를 다룬 영화중 연출 부분에서 최고라고 극찬받을 정도로 호평되는 작품이죠.
2차세게대전 주요 전략 중심이였던 탱크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촬영할 때 실제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구동 가능한 탱크를 활용했다고 하죠.
대규모 전쟁이 아닌 소규모 전투를 자주 보여주기에 색다른 매력이 느껴진 것 같습니다.
4. 진주만
진주만은 미국이 2차세계대전에 참전하게된 배경 사건인 진주만 습격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진주만을 공격하는 대규모 연출 장면은 여러 각도에서 당시 상황을 실감나게 표현합니다.
이 후 비행 조종사가 일본군과 교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전투기 장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영화이죠.
지금까지 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쟁영화는 실감나는 연출 장면들이 많아 더욱 재미가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색다른 전쟁영화를 소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