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가 생활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경제에 관련된 영화들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물론 영화에서 나오는 주식, 증권 드으이 내용들은 일반 사람들에게 밀접하다고 말할 수 는 없지만 알고 있으면 언제든지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경제 영화 4가지를 가져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1. 블랙 머니

 

 

블랙 머니는 한국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을 배경으로 한 금융 범죄 영화입니다. 

 

자산가치를 조작하여 헐값에 사서 비싼값에 파는 과정에 다양한 위법 행위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사람이 돈 때문에 얼마나 흔들릴 수 있는지를 보여주죠.

 

영화는 실제 한국에서 진행중인 "론스타 게이트" 사건을 배경으로 하며 실감나게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영화가 끝난 후 어떻게 이런 범죄가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지 충격을 받았었죠.

 

무수한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으려면 위 영화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2. 국가 부도의 날

 

 

국가 부도의 날은 한국의 IMF가 어떻게 일어났는지를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배팅할 것인가, 막을것인가, 살아남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세 유형 사람들의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이 과정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과 위기에서 힘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나오죠.

 

정부는 IMF 협상을 위해 여러가지 방책을 모의하며 이 과정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을 보여줍니다

 

어머니/아버지 세대가 아니신 분들이 IMF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3. 빅쇼트

 

 

빅쇼트는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의 실화를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안전할것이라 생각된 주택 대출 상품의 허점을 이용해 큰 돈을 번 한 펀드 매니저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 과정에서 월스트리트의 금융권 기업들의 실체에 대해서 낱낱이 밝혀주죠.

 

영화속에 어려운 경제 용어들도 나오지만 적절한 비유를 통해 관객들을 쉽게 이해시켜줍니다.

 

 

 

 

 

 

 

4. 작전

 

 

작전은 주식 시장에서 일아나는 범죄를 각본한 영화입니다.

 

주식에 생소하신 분들도 상관없이 영화를 쉽게 이해하며 시청할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에 사용하는 용어들이 많이 나오지만 쉽게 관객들을 이해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주식을 이용해 큰 돈을 벌기 위한 작전이 펼쳐졌고 이 과정에서 무수한 배신들을 스토리를 다룹니다

 

실제같은 긴박한 연출이 많이 나오며 입체적인 캐릭터들로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경제 영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보니 한국 영화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다음번에는 다양한 경제 영화를 시청한 후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