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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유니티 교과서"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는 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C#의 특징

 

(1) 형식 안정적인 객체 지향 언어

(2)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생산성을 높였다.

(3)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만든 닷넷 플랫폼 위에서 동작

(4) C#은 유니티나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 워크(Xamarin)등에 활용된다

 

 

 

 

2. 실습 환경 준비

 

(1) using System;

c#에서 using은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타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쉽게 말해서 System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하겠다는 뜻이죠.

 

(2) namespace FirstProgram

네임스페이스란 쉽게 말해서 관련이 있는 클래스나,메소드,변수 들이 모여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네임스페이스는 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에서 중복되는 이름의 함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해당 문구는 네임스페이스의 식별자를 FirstProgram으로 정한다는 뜻입니다.

 

(3) class Program

클래스는 객체 지향 언어에 기본이 되는 문법이다.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4)static void Main(string[] args)

프로그램 실행시 실제로 구동될 공간이다. 보통 이런 형태는 메소드이긴 하나 main 메소드는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이다.

 

 

 

 

3. 기본 용어

 

(1) 키워드 : 특별한 의미가 부여된 단어이며 C#이 처음 만들어질때 정해졌습니다.

(2) 식별자

 

키워드를 제외한 모든 메소드,클래스,변수들은 다른 이들과 구분 짓기 위한 식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별자는 키워드를 사용해선 안되며 특수문자는 '_'만 허용되고 숫자로 시작되선 안되며 공백을 입력하면 안됩니다.

 

 

3. 기본 자료형

 

 

 

4. 연산자

 

(1) 기본 연산자

기본 연산자는 C# 변수들간의 연산에 있어 핵심이 되는 내용이다.

 

(2) 증감 연산자

증감 연산자는 전위 연산과 후위 연산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전위 연산은 이외의 수식을 시행하기 전에 수행되고 후위 연산은 이외의 수식을 모두 수행한 뒤에 수행됩니다.

(3) 복합 대입 연산자

자료형에 적용하는 기본 연산자와 = 연산자를 함께 사용합니다.

 

5. 조건문

 

조건문은 특정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 수행 방법을 각기 다르게 하는 방법을 뜻한다

 

 

(1) if 문

 

조건문은 위의 사진과같이 if 문을 이용해 구현한다.

 

else if는 if문 조건 외에 다양한 경우의 조건을 수립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else는 if문과 else if문 조건 모두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 경우에 수행한다.

 

 

(2) switch문

 

switch 문은 기준이 되는 변수가 특정 값을 가졌을 각각의 경우에 각기 다른 구문을 수행하게 하는 문법이다.

case 값들 모두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default 내의 문구를 수행한다

 

 

 

6. 반복문

 

(1) while문

while 문은 괄호 안의 조건이 참인 동안에 중괄호 안의 문장을 계속 실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조건이 변하지 않는 경우 무한히 반복되므로 반드시 조건이  거짓을 만드는 구문이 있어야한다.

 

 

(2) for 문

for문은 while문을 확장한 반복문이다. 괄호 안에 반복문 조건에 관한 대부분의 것들을 선언한다

: int형 i 변수를 0으로 초기화 후 선언한 다음 반복문 구문이 실행될 때마다 1씩 증감. i가 5보다 작은 경우 동안 실행

 

 

(3) foreach

반복문을 컬렉션에 쉽게 적용할 때 사용한다.

보통 배열값을 반복적으로 가져와야 하는 경우에 자주 사용한다.

 

 

 

7. 배열

 

배열은 여러 개의 값을 한꺼번에 다루고 싶을 때 만든다. 

 

# 배열 선언 방법

int[] points = new int[5];  int[] points = {1,2,3,4,5};

 

배열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소드는 위의 사진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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