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우리나라는 차를 몰고다니는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면허 자격증을 따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죠. 보통 사람들이 20대 초반에 따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 면허 필기시험에 대한 팁과 문제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운전면허 시험은 필기,기능,도로주행 총 3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중 첫번째 관문이 필기 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치를수 있으며 다로 정해진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에 도전하시는 분들 중 필기에서 떨어지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붙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준비는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위는 응시원서 링크입니다.
먼저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 준비해야할 것은 응시 원서와 지정된 병원으로부터 건강검진결과서입니다.
응시원서에 시력, 쳥력 등 응시생의 가장 기본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확인란이 있습니다.
살고있는 지역안에 지정된 병원에서 간단한 검사를 통해 확인 받으면 됩니다.
검사는 5분정도 아주 간단하게 진행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또한 응시원서에 증명 사진을 붙어야 합니다.
3.5x4.5cm 규격의 상반신 컬러 사진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신분증으로 응시하는 사람이 자신임을 확인시켜야 합니다.
위는 2020년 2월 개정된 운전면허 필기 문제 은행입니다.
필기 시험은 평소 기본적인 상식선에서 풀 수 있는 간단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로 교통 공단에서 문제 은행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총 1000문제 중 40문제가 출시됩니다.
문제 은행을 보고 공부하셔도 되지만 어플을 통해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도 하루 전에 어플을 통해 잘 정리된 것들을 보면서 공부하니 효율적이더라고요
게다가 모의 시험이 있기 때문에 시험장에 가기전에 자신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많긴 하지만 유형별로 비슷한 개념이 많이 출시되기 때문에 기본적인 용어를 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하나 꼼꼼히 보기보다 1000문제를 빠르게 정답만 흝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제 은행에 공지된 그대로 문제가 출시되기 때문에 개념을 심화로 외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의 형태와 답만 외우시면 필기 시험에 통과하기 쉽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여느 시험들보다 간단하고 쉽다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많이 할 필요없이 2-3일전 빠르게 문제 은행을 흝어 보는것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