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요즘 행정 처리에 필요한 서류들이 많아지더라고요. 간단한 접수 하나도 여러가지 서류를 요구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행정 처리를 많이 겪으신 분들이라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류가 신분증, 통장 사본인 것을 아실 것입니다. 저 역시도 거래나 입금 관련 민원 접수에서 많이 요구하더라고요.
대부분 은행이 온라인을 통해 통장 사본 출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은행들 중 제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통장 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되어야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 회원가입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개인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로그인을 하였다면 뱅킹관리- 계좌 개설 확인서 메뉴 탭을 클릭해줍니다.
3.계좌 개설 확인서에 들어가면 계좌번호, 계좌명이 표로 정리되어 있으며 바로가기 클릭 버튼이 있습니다.
원하는 표기 언어를 클릭합니다. 대부분 한글로 출력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버튼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계좌개설확인서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만약 행정 처리 기관에서 온라인 제출을 희망하였다면 해당 내용을 캡처하여 보내시면 되고 종이로 제출해야할 경우 인쇄를 통해 출력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통장사본 온라인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직접 인근 은행 지점에 찾아가서 신청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만 가입되있다면 정말 간단한 과정을 통해 출력하실수 있습니다. 포스팅 보시고 빠르게 진행하여 원할히 행정 처리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