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최근에 여분의 컴퓨터가 남으면서 아버지에게 드렸는데요. 새로운 모니터가 필요해서 제품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TV와 모니터 두개 다 되는 제품을 원하셨죠. 찾아보던 중 씨네아이 C3255F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 극악의 가성비
씨네아이 제품들의 장점을 뽑아보자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해당 모델은 32인치 FHD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13만원 정도밖에 않합니다.
게다가 TV 연결 포트도 있어 TV 모니터로 알맞은 제품이죠. 사실 요즘 TV 제품들은 모두 HDMI 포트가 있어 컴퓨터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지만 가격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스펙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베사홀이 있어 벽에 붙여 사용할 수 있으며 포트도 여유롭게 있네요. 본체에 스피커가 내장되 있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패널은 삼성 것을 가져다 사용한다고 합니다.
2. 제품 구성
제품 구성은 TV 모니터 본체와 리모콘, 건전지, 스탠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액정 보호 필름이 붙어져 있는데 조심히 떼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강하게 떼어내면 뒤에 액정까지 파손될 수 있으므로 보호 필름 앞에 경고문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제품 조립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탠드를 구멍에 맞추고 나사로 조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조립하는데 1분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3. 설치 모습
설치 모습입니다. 구매 상세 페이지에 TV 기능도 충실히 담겨져 있지만 모니터로 활용시 글자가 안 깨지게 특별 처리를 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설명대로 모니터로 깨진 글자는 없었습니다. HDMI 포트가 많아서 포트 번호에 맞게 입력신호를 맞춰야 나온다는 점 유심해 주세요.
TV를 보려면 선을 연결한 후 신호를 검색해야 합니다. 요즘은 안테나를 안쓰고 대부분 IPTV를 사용하고 있지만 현재 IPTV 한대를 이용하고 있어 임시로 예전에 사용하던 안테나 선을 연결하였습니다. 안테나가 오랜 세월동안 많이 약해졌는지 MBC 채널 하나만 검색되더라고요..
나중에 IPTV 추가 신청 할 수 있으면 하려고 합니다. 아버지가 제품이 정말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주로 영화 시청을 하시기 때문에 딱 맞게 제격인 것 같습니다. 싼 TV 모니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괜찮은 제품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