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마법사 직업군 중 주력 스킬의 넓은 범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썬콜. 썬콜은 번개와 얼음 속성류의 스킬로 화려한 이펙트와 높은 기동성으로 사냥과 보스에 있어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40레벨 이후 하이퍼 스킬과 스탯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퍼 스탯

 

 

 

크리티컬 확률 → 크리티컬 데미지 → 데미지 → 방어율 무시

 

기본적으로 이 순서대로 찍습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링크나 유니온 스킬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티컬 확률이 100%가 되지 않는다면 우선적으로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티컬 확률이 100%가 되었다면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단 무조건 10레벨로 올리는 것이 아니라 데미지, 방어율 무시도 같이 골고루 올려줍니다.

 

 

그 이유는 하이퍼 스탯 레벨이 올라갈수록 소모되는 포인트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골고루 찍으면서 최대한 효율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퍼 스탯은 나중에 초기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올리는 순서에 대해 민감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4개의 항목들을 모두 마스터 해주셨다면 마력, INT, 보스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보스 공격력은 200레벨 전까지는 당장 급한게 아니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낮게 평가하였습니다. 200레벨 이후에야 본격적으로 보스 및 보스 관련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사냥에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하이퍼 스킬

 

 

 

<패시브 스킬>
체인 라이트닝 - 리인포스   체인 라이트닝 - 보너스 어택   체인 라이트닝 - 엑스트라 타겟   텔레포트 마스터리 - 애드 레인지

 

<액티브 스킬>
아이스 오라 → 라이트닝 스피어 → 에픽 어드벤쳐

 

 

하이퍼 스킬 역시 사냥 위주로 먼저 올려주시면 됩니다. 체인 라이트닝은 썬콜의 주력 사냥 스킬입니다. 주력기를 더욱 강화하여 원킬컷을 내기 위해 위와 같이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단 원킬컷이 나시는 분들은 기동력을 위해 텔레포트 강화 위주로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액티브 스킬인 아이스 오라와 라이트닝 스피어는 보스기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아이스 오라는 사냥시 좁은 구간에도 활용할 수 있는 스킬임을 기억합시다. 라이트닝 스피어는 엘리트 보스 등장때에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에픽 어드벤쳐는 전 직업 190 레벨에 있는 액티브 스킬과 비슷하게 데미지를 올려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썬콜 하이퍼 스탯과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썬콜은 사냥할 때 체인 라이트닝만 거의 사용하기 때문에 컨트롤 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텔레포트는 이동기 중 가장 간편한 스킬로 상하좌우 자유롭게 이동하여 기동력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킬인 라이트닝 스피어와 아이스 오라등은 보스기에서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처음 메이플을 접하신 분들에게 직업 추천을 하라고 한다면 단연코 썬콜을 추천할 생각입니다. 모두들 잘 숙지하셔서 즐겁게 썬콜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