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시원시원하고 화려한 이펙트의 스킬로 플레이어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군이 있습니다. 바로 모험가 마법사 아크메이지인데요. 아크메이지는 얼음과 번개 두가지 속성을 이용해 적들을 공격합니다. 마법사 직업군들 중 보스 사냥면에서 1위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썬콜은 컨트롤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합니다. 단순한 스킬 조합으로 플레이어가 사냥을 하는데 피로도가 적죠. 게다가 모험가 마법사의 공통 스킬인 텔레포트를 통해 높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에서도 강력한 극딜기 스킬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썬콜 스킬트리와 콤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스킬 트리

 

(1) 1차 스킬

 

 

 

에너지 볼트 1 → 매직 가드 1 → 텔레포트 M → MP 증가 M → 매직가드 M → 에너지 볼트 M

 

1차 스킬은 5가지밖에 되지 않습니다. 먼저 사냥하는데에 주력 스킬인 에너지 볼트에 1포인트를 투자하고 나머지는 기동력을 위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매직 가드는 마법사 직업군이 사냥 및 보스 중 생존하는데 중요한 스킬이기에 꼭 활성화하고 사냥을 해줍시다.

 

 

 

 

(2) 2차 스킬

 

 

썬더 볼트 1 →콜드 빔 1 → 매직 부스터 M → 하이 위즈덤 M → 스펠 마스터리 M → 메디테이션 M → MP 이터 M → 선더 볼트 M → 칠링 스텝 M → 콜드 빔 M

 

2차 스킬은 조금 많습니다. 공격 스킬이 선더 볼트와 콜드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선더 볼트가 사냥을 하는데 훨씬 효율적이였습니다. 주 사냥 스킬에 1포인트를 투자해주신 뒤에 빠른 사냥을 위해 매직 부스터를 선 마스터해주시고 그 뒤에는 데미지 위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3) 3차 스킬

 

 

아이스 스트라이크 1 → 텔레포트 마스터리 1 → 매직 크리티컬 M → 프로즌 브레이크  M → 텔레포트 마스터리 M → 엘리먼트 엠플리피케이션 M → 익스트림 매직 M → 엘리멘탈 어뎁팅 M → 선더 스톰 M → 아이스 스트라이크 M → 글레이셜 체인 M

 

3차 스킬 중 사냥 주력기는 아이스 스트라이크입니다. 텔레포트 마스터리를 통해 더 높은 기동력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그 이외에 패시브 스킬들은 썬콜의 데미지를 높여주는데 일조하여 우선적으로 올려줍니다. 아이스 스트라이크는 범위가 넓어 이때부터 사냥이 편리해집니다

 

 

 

 

 

(4) 4차 스킬

 

 

체인 라이트닝 1 → 블리자드 1 → 엘퀴네스1 → 아케인 에임 M → 마스터 매직 M → 인피니티 M → 체인 라이트닝 M → 나머지 마스터

 

4차 스킬부터 썬콜의 위력이 나타납니다. 사냥 주력 스킬인 체인 라이트닝은 x,y 축으로 넓은 범위를 자랑합니다. 블리자드 또한 맵 전체를 공격하는 스킬로 사냥에 유용하게 사용되죠.

 

 

아케인 에임, 마스터 매직 스킬들은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그 외에 스킬들은 보스와 사냥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마스터리 북을 구매하여 나머지 스킬들도 모두 마스터 해줍시다.

 

 

 

 

 

 스킬

 

 

 

버프 사용 스킬로는 메디테이션, 매직 부스터 ,엘퀴네스를 매크로로 지정합니다. 세 스킬 모두 지속시간이 비슷하여 다시 사용하는데 타이밍을 맞추기 좋습니다. 나머지 메이플 용사는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따로 키지정을 해놓은 것이 좋습니다.

 

 

 

 

주력 스킬로는 체인 라이트닝을 사용 후 쿨타임이 돌면 블리자드를 사용하여 사냥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썬콜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썬콜은 메이플을 처음 하신 분들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무자본분들도 강력한 데미지를 뽐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이플을 처음 접하신 분들이라면 썬콜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의 포스팅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모두들 즐겁게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