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메이플 세계에 스킬도둑이라고 불리우는 직업군이 있습니다. 바로 도적 직업군의 팬텀인데요. 팬텀은 출시때부터 많은 논란이 있어왔던 직업군으로 다른 유저의 스킬을 훔쳐 사용한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모험가 직업군에 한정되어 있지만요.

 

 

 

 

 

 

놀라운 점은 팬텀 고유의 스킬보다 훔친 스킬의 성능이 더 좋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팬텀은 사냥 스킬로 자기 직업군 고유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훔친 스킬로 사냥을 하는셈이죠. 게다가 중요 버프 (무적기, 경험치 획득량 증가) 또한 훔친 스킬들을 활용합니다. 전체적인 성능은 스킬 훔치기 외에 낙후되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하지만 훔친 스킬에 따라 다양하게 콤보를 조합가능 한다던가 팬텀만의 매력적인 보스 스킬이나 기동력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팬텀 스킬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킬 훔치기에 대한 공략법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놓았습니다. 꼭 아래 링크를 통해 팬텀이 훔쳐야할 스킬들을 파악하세요!

 

 

 

메이플 팬텀 스킬 훔치기 총정리, 완벽 공략해봅시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팬텀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스틸 스킬' 인데요. 이 스킬로 팬텀은 모든 직업들과 비교해봐도 가장 독특하고 고유한 컨셉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스킬과 다..

alvine.tistory.com

 스킬 트리

 

(1) 1차 스킬

 

 

더블 피어싱 1 → 스위프트 팬텀 M → 퀵 이베이젼 M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M → 더블 피어싱 M

 

 

팬텀 1차 스킬은 4가지밖에 되지 않습니다. 주력 사냥 스킬로는 더블 피어싱이 있습니다. 이동기 스킬인 스위프트 팬텀을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줍시다. 사냥터에서 몬스터가 원킬컷이 나지 않는다면 더블 피어싱을 우선적으로 마스터 해주셔도 좋습니다. 보통 1차때 사냥으로는 패스파인더로부터 훔친 디스차지 스킬을 많이 사용합니다.

 

 

 

 

(2) 2차 스킬

 

 

콜 오브 페이트 1 → 케인 마스터리 5 → 케인 부스터 M → 케인 마스터리 M → 럭 모노폴리 M → 블랑 카르트 M → 탤런트 오브 팬텀 M → 콜 오브 페이트 M

 

2차 스킬은 7가지로 의외로 많습니다. 주력 사냥 스킬인 콜 오브 페이트가 있지만 주로 패스파인더로부터 훔친 디스차지와 블래스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사냥 속도를 높이기 위해 케인 부스터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줍니다. 하지만 원킬컷이 나지 않는다면 케인 마스터리나 주력 스킬부터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3) 3차 스킬

 

 

코트 오브 암즈 1 → 어큐트 센스 M → 문 라이트 M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M → 럭 오브 팬텀시프 M → 플래시 앤 플리 M → 코트 오브 암즈 M → 팬텀 차지

 

빠른 사냥을 위해 원킬컷 위주로 우선순위를 잡았습니다. 만약 스킬 1렙에서 원킬컷이 나신다면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한 후 비숍으로부터 훔친 스킬인 홀리 심볼 효과를 높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치 획득량 증가) 3차 전직 이후로부터는 홀리 심볼 덕분에 빠른 육성이 가능합니다.

 

 

(4) 4차 스킬

 

 

얼티밋 드라이브 1 → 느와르 카르트 1 → 탤런트 오브 팬텀 1 → 케인 엑스퍼트 M → 프레이 오브 아리아 M → 탤런트 오브 팬텀 M → 메이플 용사 M → 나머지 원하는 순서대로 마스터

 

팬텀은 4차 전직부터 홀리 심볼과 더불어 캐논 슈터로부터 훔친 캐논 바주카 스킬을 통해 빠른 육성이 가능합니다. 빠른 사냥을 하기 위해서는 몬스터들이 원킬컷이 되어야 합니다. 케인 엑스퍼트, 프레이 오브 아리아는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들입니다. 훔친 주력 스킬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탤런트 오브 팬텀도 마스터해야 합니다. 이후 스킬들을 자유롭게 분배하셔도 좋습니다.

 

 

 

 

(5) 하이퍼 스킬

 

 

<패시브 스킬>
얼티밋 드라이브 - 리인포스 → 템페스트 오브 카드 - 리인포스 → 템페스트 오브 카드 - 쿨타임 리듀스 → 얼티밋 드라이브 - 이그노어 가드

 

<액티브 스킬>
로즈 카르트 피날레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H → 히어로즈 오쓰

 

사실 팬텀의 하이퍼 패시브 스킬 중 사냥에 도움되는 항목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냥 주력 스킬로 훔친 스킬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엘리트 보스 등장시 빠르게 킬하기 위해서 얼티밋 드라이브 - 리인포스를 통해 데미지를 나머지는 템페스트 오브 카드를 올려줍니다.

 

액티브 스킬의 로즈 카르트 피날레는 맵 전체를 공격하느 스킬로 사냥할 때 유용하기 때문에 키지정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콤보

 

 

 

첫번쨰 매크로로는 탤런트 오브 팬텀시브(헤이스트) I과 탤런트 오브 팬텀시브 II(분노),  플레이 오브 아리아를 매크로로 지정해놓습니다. 먼저 훔친 1차,2차 스킬인 헤이스트와 분노 지속시간 동일하므로 계산하기 쉽습니다

 

 

 

 

두번째 매크로로는 케인 부스터 탤런트 오브 팬텀시브 III(홀리 심볼), 미스포츈 프로텍션을 지정해놓습니다. 세개의 스킬 모두다 지속 시간이 동일하여 재사용 타이밍을 맞추기 쉽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팬텀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팬텀은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플레이하는데에 재미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동력이 다른 직업군에 비해 좋은편이라 맵 전체를 빠르게 돌아다닐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두들 포스팅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재밌게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