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자본에 따라 극과 극을 보여주는 메카닉 직업군은 다양한 설치기 스킬과 화려한 이펙트로 재미를 보이는데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메카닉 스킬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 레벨 이후로 힘든 원킬컷으로 사냥과의 외로운 싸움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카닉 하이퍼 스탯과 스킬트리를 어떻게 올려야 효율적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퍼 스탯

 

 

크리 데미지 - 데미지 - 방어율 무시 - 공격력을 동시에 골고루 올려줍니다. 메카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냥터에서 몬스터가 원킬이 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원킬도 안나면서 보공부터 올려주시는 것은 사치입니다. 하이퍼 스탯 레벨이 높을수록 소모되는 포인트가 많아지기 때문에 골고루 올려주시는 것이 데미지를 올리는데 효율적입니다.

 

 

 

 

 

 

모든 직업에게 크리 데미지를 올리는 것이 데미지를 높이는데 가장 효율적이므로 만약 크리 확률이 100%가 되지 않는다면 링크나 유니온으로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4개의 항목을 모두 10레벨을 찍으셨다면 DEX과 보공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사냥하는데 원킬이 나신다면 공격력 대신 보공을 10레벨을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하이퍼 스킬트리

 

 

<패시브 스킬>
매시브 파이어 - 라인포스  마그네틱 필드 - 라인포스  마그네틱 필드 - 퍼시스트  매시브 파이어 : IRON - B 보너스 어택 →서포트 웨이버 : H-EX - 라인포스

 

<액티브 스킬>
봄버 타임 → 디스토션 필드 → 윌 오브 리버티

 

 

패시브 스킬은 주력 스킬 원킬 컷을 위해 매시브 파이어 데미지를 높여주는 하이퍼 스킬부터 올려줍니다. 이후 맵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설치형 스킬 강화 패시브를 순서대로 올려줍니다.  그 뒤 서포트 웨이버 스킬을 올려줍니다.

 

 

액티브 스킬을 레베렝 따라 활성화되는데요. 이 순서 그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메카닉은 설치형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습니다. 주력 스킬의 퍼뎀이 매우 낮은데다가 키다운 형식이기에 원킬컷이 안난다면 사냥하는데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원킬컷만 난다면 메이플 직업군중 사냥 부분에 단연 1위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보스 스킬도 직업군들과 비교해봤을때 강한축에 속하기 때문에 고자본 유저용 직업군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유니온 버프지속효과 때문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모두들 육성법 제대로 숙지하셔서 재미있게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