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라이딩이 따로 필요 없는데다가 코디도 크게 필요하지 않는 직업군이 있습니다. 바로 메카닉인데요. 메카닉은 메탈 아머라는 로봇을 타고 다니며 모든 스킬 공격이 이 로봇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해적 계열 직업군으로 고유 무기가 아닌 건을 주무기로 사용하는데요.  2010년 출시된 직업으로 벌써 10년째 되는 짬킹 직업군입니다.

 

 

 

 

 

 

 

 

 

 

메카닉의 사냥은 극과 극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낮은 퍼뎀의 사냥 주스킬이 원킬이 나느냐 안나느냐에 따라서 희비가 극도로 엇갈리기 때문입니다. 메카닉 주스킬은 메시브 파이어라는 스킬로 메이플 유저라면 가장 싫어하는 키다운 방식입니다.

 

 

즉 저자본 유저들은 몬스터를 한곳으로 몰아넣은 다음 해당 스킬을 꾹 눌러 킬해야한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버프지속의 유니온 능력치 때문에 육성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바로 스킬 트리와 콤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스킬 트리

 

(1) 1차스킬

 

 

메탈아머 : 휴먼 1 → 개틀링 샷 1 → 로켓 부스터 M → 메탈 아머 : 휴먼 M → 게틀링 샷 M → 드릴 러쉬 M

 

1차 스킬은 4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냥 주력 스킬은 개틀링 샷입니다. 사냥이 원킬이 나신다면 로켓 부스터를 먼저 마스터해주시고 원킬이 나지 않는 무자본 분들이라면 메탈아머 : 휴먼을 먼저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드릴 러쉬는 몬스터를 밀어내는 스킬로 스킬 사용후 다음 시전까지 시간이 길기 때문에 사냥 주력 스킬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2차 스킬

 

 

어드밴스드 개틀링샷 1 → 호밍 미사일 1 → 오픈게이트 : GX-9 1 → 메카닉 마스터리 5 → 메카닉 부스터 M → 메카닉 마스터리 M → 피지컬 트레이밍 M → 퍼펙트 아머 M → 호밍 미사일 M → 어드밴스드 개틀링샷 M → 로보 런처 : RM7 M →오픈 게이트 : GX-9 M

 

2차 스킬은 8개입니다.  사냥 주스킬은 1차 스킬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어드밴스드 개틀링 샷으로 사냥 방식은 비슷합니다. 달라진 점은 오픈 게이트를 활용하여 맵을 전체적으로 크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후 스킬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을 중점으로 올려줍니다. 사냥 원킬이 나지 않을 경우 메카닉 부스터보다 다른 스킬들 먼저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 3차 스킬

 

 

매시브 파이어 : SPLASH 1 → 로켓 펀치 1 → 오버 튜닝 M → 어드밴스드 호밍미사일 M → 마그네틱 필드 M → 럭키 다이스 M → 매시브 파이어 : SPLASH M → 서포트 웨이버 : H-EX M → 럭키 다이스 M

 

3차 스킬에서는 주력 사냥 스킬이 바뀝니다. 바로 키다운 스킬인 매시브 파이어인데요. 로켓 펀치를 이용해 적을 한곳으로 몰아넣은 다음 주력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호밍 미사일과 같이 사냥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2차 스킬의 오픈 게이트와 마그네틱 필드를 사용하여 맵을 전체적으로 넓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4) 4차 스킬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1 → 워머신 : 타이탄 1 →  로봇 팩토리 1 → 로봇 마스터리 M → 메탈아머 익스트림 M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M → 로봇 팩토리 : RM1 M → 메탈아머 합금 연구 M → 호밍 미사일 시스템연구  M → 더블 럭키 다이스 M → 서포트 웨이버 강화 M → 메이플 용사 M → 용사의 의지 M

 

 

4차 스킬 또한 공격 주스킬에 1포인트를 투자한 후 전체적인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 위주로 찍어줍니다. 로봇 팩토리 스킬을 찍어줘 맵 전체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매시브 파이어 스킬로 사냥하는 것은 힘들지만 보조 설치형 스킬들을 사용하는 것이 메카닉 사냥의 좋은 팁입니다.

 

 

 

 

 스킬 콤보

 

(1) 사냥 방식

 

 

 

맵 끝과 끝에 오픈게이트 설치 → 넓은 구간 및 사거리 부분에 로보 팩토리 설치 → 좁은 구간이나 동떨어진 맵에 로보 런처 설치 → 주기적으로 서포트 웨이버 설치 → 이후 주력 스킬과 호밍 미사일을 통해 사냥합니다.

 

메카닉은 설치형 스킬들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주력 스킬인 매시브 파이어가 원킬날 정도면 정말 사냥하는데 1티어 직업군이실 것입니다.

 

 

 

 


마무리

메카닉은 무자본분들이 하기에 힘든 직업군이지만 어느정도 자본이 있으신 분들이 하시면 좋은 직업군임에 분명합니다. 모두 숮기하셔서 즐겁게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