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요즘 컴퓨터 하드웨어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여러 기기들을 분해할 일들이 많아지니 공구도구가 많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 서핑으로 찾아 보던 중 많은 사람들이 적극 추천하던 샤오미 드라이버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제품이라 그런지 가격이 저렴했는데요. 배송비 포함 22,5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제품은 Wiha와 같이 협력해서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wiha는 공구도구들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내공있는 회사와 협력한 덕인지 공구도구라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아름다운 외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샤오미 위하 드라이버는 세계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합니다.
드라이버 케이스는 회색 색상에 납작한 원통 모양, 단단한 재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위쪽에 밝은 회색면을 눌러주면 '딸깍' 소리가 나면서 안쪽 케이스를 빼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주제에(?) 고급스럽게 시스템 되어있네요.
안쪽 케이스를 열어보면 오른쪽엔 드라이버 봉이 외쪽엔 24가지 종류의 드라이버가 위치해 있습니다. 십자부터 일자, 별모양의 드라이버까지 모양이 다양합니다. 크기 또한 작은것부터 큰것까지 다양하죠.
드라이버는 자석이여서 봉과 쉽게 결합되며 단단히 고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다 쓴 드라이버를 다시 넣을 때도 자석으로 되있어 쉽게 끼울 수 있습니다.
케이스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어 강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봉 또한 알루미늄 합금인데요. 손으로 잡았을 때 그립감이 좋았고 단단한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드라이버 봉의 위쪽에 경계선을 기준으로 돌릴 수 있는 자그만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 부분을 잡고 가운데 봉을 돌려주면 나사를 더 쉽게 조여주거나 풀어줄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적출할 때와 컴퓨터 SSD 교체때 사용해봤는데 무척 편리하더군요. 왠만한 규격의 드라이버는 모두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공구도구중에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할 제품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