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최근 무,저자본 분들도 링크 및 유니온 육성을 많이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부캐릭터 육성을 통해 얻는 혜택이 크다보니 본캐릭터를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보다 먼저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무,저자본 분들은 어떻게 템셋팅을 해야 원할한 육성이 가능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저자본 1-200 템셋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저자본 기준

 

 

 

무,저자본의 기준은 한 캐릭당 3000만 메소 이하로 투자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3000만 메소 이하로 투자하는 것은 아이템을 거의 안맞추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마스터리 북을 사는데도 1000만 메소가 넘게 들거든요.

 

만약 천천히 육성하시는 분들이라면 메이플 부캐릭터 육성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이벤트는 테라,메가 버닝으로 빠르게 육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중자본 급의 아이템을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평상시에 링크,유니온 캐릭터를 육성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포스팅의 템셋팅을 잘 보시면서 따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사냥터는 본래 렙에 맞춰 가야겠지만 좋은 가성비로 육성을 마칠 수 있습니다.

 

무/저자본 템셋팅

 

(1) 아이템보다는 마스터리북을 사는데 초점을 맞추자

 

 

먼저 무,저자본 분들께 육성하시면서 괜찮은 아이템보다 우선적으로 마스터리북을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니온 8000까지 찍은 경험으로 봤을때 아마 각 직업마다 데미지 관련한 스킬들이 2정도 있을 것입니다 (주력 스킬 + 버프/패시브 스킬) 이런 스킬들이 만렙 상태가 아니라면 아이템을 맞추어도 원킬컷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미지 관련 스킬이라는 것은 사냥할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과 각 직업마다 있는 버프/패시브 스킬입니다. 대부분이 버프/패시브 스킬이 있을 것이지만 만약 없다면 메용 버프를 만렙까지 찍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여기까지만 맞춰도 1500만 메소가 드실 것입니다. 이 정도 세팅을 하고 템셋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2) 스탯과 어빌리티

 

 

 

스탯도 무조건적으로 데미지와 관련 있어야 합니다. 원킬컷이 안나면 육성 시간에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140렙 이상부터 배우는 하이퍼 스탯은 일반 데미지 > 데미지 > 크뎀 > 방무 위주로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데미지를 가장 먼저 찍는 이유는 데미지 하이퍼 스탯에 비해 레벨업당 올라가는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일반 데미지만 찍으시진 마시고 5렙까지 찍으셨다면 다른 것들도 골고루 찍어주시면 됩니다.

 

 

 

 

 

 

어빌리티는 무조건 에픽 이상의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입니다. 사냥 하시다 보면 130레벨 쯤에 어느정도 명성치가 모이셨을 것입니다. (명성치를 위해서라도 플리토나 늑대 등을 건너 뛰지 마세요) 잠금을 하시지는 마시고 계속 돌리셔서 위 어빌리티가 나오면 바로 쓰시면 됩니다.

 

 

 

 

 

 

(3) 방어구

 

 130-150제 방어구, 스타포스 5성이하, 주흔 70작, 잠재 자유

 

 

많은 무자본 육성 분들이 오해하시는게 무조건 방어구를 세트로 맞춰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물론 본캐릭터는 무조건 세트 효과를 받기 위해 이처럼 맞춥니다. 하지만 우리는 200렙까지만 원할히 육성하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세트효과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

 

왜냐하면 세트 효과를 뛰어 넘는 추옵이 매우 싸게 판매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대략적으로 네크로 방어구부터 드래곤테일 방어구까지 매물을 보시고 추옵 대비 가성비가 월등히 뛰어난 아이템부터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같이 말하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보스를 도시지만 카루타 방어구를 제외한 나머지를 팔때 귀찮아서 그냥 최저가로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상으로 봤을때 이런 매물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반레온이나 시그너스 여제를 잡고나서 계속해서 방어구를 얻지만 이를 일일히 시세 검색 하는 것도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대략적인 뇌피셜 금액으로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좋은 추옵의 매물들은 세트 효과보다도 더 데미지에 효율적이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세부 검색을 통해 130-150제 사이에 추옵,가성비 좋은 매물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모든 방어구를 맞출 필요도 없습니다. 원할한 육성을 위해 원킬컷만 나오면 되기 때문에 무료 펫을 받으시고 원킬컷까지만 아이템을 맞추신 뒤에 천천히 추가해가시면 됩니다.

 

 

방어구 종류는 모자, 한벌옷, 신발, 장갑, 망토입니다. 망토가 특히 저렴한 것이 많기 때문에 잘 찾아 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스타포스는 여유 되시는 분들만 하시거나 5성 이하로 맞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성 이상 부터는 무,저자본 분들에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기 때문에 원킬컷 나실 정도로만 맞추시면 됩니다.

 

 

매물을 찾으실 때 추옵 뿐 아니라 잠재가 레어 주스탯이라도 달려있는 을 사면 좋습니다. 토드가 가성비가 좋긴 하지만 이 금액도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수상한 큐브를 돌리자니 비용이 비쌉니다. 없으면 잠재는 굳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장신구

 

보스 장신구 세트 : 70작, 잠재 레어 주스탯 3% 이상, 스타포스 5성 이하

 

 

장신구는 대채적으로 잠재 가성비가 좋습니다. 왜냐하면 방어구보다 잡옵이 뜰 확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대신 최근 보스 결정석 패치로 인해서 보장들이 전반적으로 가격이 높아져서 추옵을 적당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은 잠재가 있는것을 사지 마시고 레어 잠재가 있는 것으로 구매하여 수상한 큐브를 통해 주스탯 3%급 이상으로 띄어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큐브 돌리는 비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간혹 잠재가 있는것을 사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성비가 매우 안좋습니다. 수상한 큐브를 통해서도 주스탯 3%급 이상으로 띄울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장신구 중에서도 추옵 대비 가성비는 좋고 잠재 가성비가 안좋은 아이템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골든 클로버 벨트실버 블라썸 링입니다.

 

 

이러한 아이템은 잠재를 맞출 필요 없이 추옵만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무기,보조무기

 

무기 파프니르 무기, 잠재 자유, 5성 이상
보주무기 레어/에픽 잠재 공%, 데미지%, 몬스터 방어율 무시 %

 

 

무기는 왠만하면 무,저자본 분들이라도 파프니르 무기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프니르와 그 이하의 아이템의 갭이 엄청 크지는 않지만 데미지에 가장 영향을 주는 부위는 무기입니다.

 

 

또한 파프니르 무기가 비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추옵을 보지 않으시더라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잠재 토드 같은 경우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대신 이러한 잠재를 보조무기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먼저 파프니르는 큐브 돌리는 비용이 많이 비싸기 때문에 무,저자본 분들은 무조건 보조무기에 수상한 큐브를 통해서 레어/에픽 잠재 공%를 띄어야 합니다. 이러한 잠재는 오로직 무기, 보조무기, 엠블렘에 뜨며 띄우는 것도 엄청 어렵지는 않습니다.

 

 

수상한 큐브를 돌리다가 데미지%나 방어율 무시%를 띄어도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마 처음 돌리시는 분들은 이마저도 부담스러울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잠재를 띄어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