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가이드 두번째 시간입니다. 서버는 어디를 갈 것인지 직업은 무엇을 할 것인지는 rpg에서 필수 선택 코스입니다. 아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많이 고민하실거에요. 첫 선택이 끝까지 가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그렇다면 어떤 서버를 선택해야 할까요?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벨리아, 아그리스, 애화저, 하이델, 글리시, 브베디, 단텔리온, 델페, 플로린, 카프라스, 카이아, 발렌시아, 에페리아, 알티노바, 핵세, 네세르, 일레즈라 총 21개의 서버가 있습니다. (쓰는것도 힘들군요..)

 

 

 

 

 

# 나는 사람 많은 서버가 좋아! ( 입문자에게 강력 추천 )

 

 

사실 다른 RPG 게임에 비해 파티 컨텐츠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투기장이나 용맹의 땅 등은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편입니다. ( 금방 모집되어 빠르게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기 떄문이죠 )

 

 

현재 사람이 가장 많은 서버는 하이델입니다. 제가 속해있는 서버이기도 합니다. 밤 12시만 되면 선물이나 퀘스트로 튕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죠. 대신 파티 컨텐츠를 할때는 편리합니다. 거래소 물품 등록도 많이 올라오는 것이 장점이죠.

 

 

그 다음으로는 메디아, 카이아 순으로 사람이 많습니다. 이 4개를 제외한 나머지 서버는 고만고만합니다.

 

 

 

# 나는 여유로운 시골 서버가 좋아

 

 

사람이 많으면 좋은점도 있지만 나쁜점도 있습니다. 일단 인기사냥터 대부분이 사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mmorpg 특성상 맵이 넓기는 하지만 몹이 많이 등장하는 지역엔 언제나 사람이 있죠.

 

 

그 다음으로는 튕김현상이 잦습니다. 제일 심한 시간대는 일수가 바뀌는 지점인 밤 12시입니다. 이 때 일일 퀘스트 및 출석 이벤트가 초기화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 렉이 걸리죠. 

 

 

 

 

따라서 플레이어 중 일부러 시골 서버를 찾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시골 서버도 단점이 있습니다. 도시 서버의 장점이 모두 단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거래소 물품 거래가 활발하지 않으며 사람이 없어 파티 컨텐츠를 즐기기 어렵다는 것이죠. 추가로 사람이 없어지면 서버 통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인 시골 서버는 발레노스, 발렌시아, 일레즈라 (이번에 개설된 신규 서버입니다)입니다. 

 

 

 

# 게임 내 기록을 세우고 싶어. 랭킹에 도전할거야

 

 

 

지금은 "일레즈라" 서버가 대표적입니다. 기존에 검은사막 모바일을 플레이하셨던 분들이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입문자에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자신이 검은사막 모바일 공략법을 완벽히 숙지한 상태에서 순위에 집계되고 싶을 때 많은 분들이 신규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기존 서버에서는 랭크 집계가 어렵기 때문이죠. (오랫동안 플레이 해온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신규 서버는 매물 자체가 없어서 성장하는데 힘듭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새로운 시작이기 때문에 잘만 하면 랭크에 집계되기 좋죠.

 

 

 

처음 하시는 입문자분들에겐 도시 서버를 추천드립니다. 도시 서버가 얻는 장점이 많기 떄문이죠. 특히 초보자 분들에게는 거래소 및 소통이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컨텐츠들 또한 마찬가지고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