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메이플을 하는 유저들의 최대 고민은 어떻게 하면 메소를 모을 수 있을까입니다. 메소를 모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보스를 잡는 것인데요. 물론 보스를 잡기 위해 어느정도 문턱이 필요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잡을 수 있는 보스들은 5차 전직 이후 조금만 노력한다면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소를 모으기 위해 돌아야 할 주간보스 및 일간보스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이플 결정석 판매 횟수

 


메이플 결정석은 주마다 최대 180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목요일날 초기화됩니다.

 

보스를 도는 가장 큰 이유는 강렬한 힘의 결정을 팔기 위해서입니다. 강렬한 힘의 결정은 보스를 잡을때 드랍되는 기타 아이템으로 이를 자유시장이나 빠른 이동의 콜레겉 NPC를 통해 판매하여 메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주마다 최대 180회를 판매할 수 있어 자신의 스펙에 맞게 계획하여 보스를 클리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려한 결정석은 매주 판매량에 따라서 가격이 변동되며 메이플 인벤에 마빡도로시님이 정리하여 올려주시는 것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2월 3주가 기준으로 현재 이런 가격 양상을 보이며 아무래도 고스펙이 요구되는 보스들은 결정석 가격이 오르고 있으며 저스펙은 나날이 떨어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떨어진다고 잡지 않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떨어진 가격 만큼 전체적인 메소 수급이 낮아져 결국 메소 시세나 템 시세 또한 그에 따라갈 것이기 때문이죠.

 

 

메이플 일간보스

먼저 이 포스팅은 본캐가 카루타 보스들을 잡을 수 있다는 가정하에 만들어 졌습니다. 카룻돌이가 있으신 분들을 위한 기준도 아래에 작성해 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카룻돌이가 없는 유저

노말 자쿰
노말 블러디퀸
노말 반반
노말 피에르
노말 벨룸

 

먼저 카룻돌이가 없이 본캐가 카루타까지만 가능하신 분들은 위의 보스들을 기본으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레벨 200만 찍으면 손쉽게 잡을 수 있으며 컨트롤이 전혀 전무해도 됩니다. 그리고 카루타까지 잡으실 수 있으면 왠만한 일간 보스들을 잡을 수 있기 떄문에 아래에 카룻돌이용 일간 보스도 잡아주세요

 

물론 해당 보스들이 많은 메소를 주진 않지만 부수적으로 나오는 수상한 큐브나 기타 잡템 등으로 메이플 초반 생활을 어느정도 버티게 해줄 것입니다.

 

 

2. 카룻돌이 있는 유저

 

노말 루타
카오스 혼테일
노말 핑크빈
하드 반레온
노말 아카이럼
노말 매그너스
노말 파풀라투스

카룻돌이가 있는 유저들은 주간 보스들도 잡기 위해서 어느정도 일간 보스들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가장 메소를 많이 쳐주는 상위 7개의 일간 보스들을 잡습니다. 노말 파풀라투스 같은 경우는 메이플 초보자 분들이 잡기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생략하셔도 무관합니다.

 

 

메이플 주간보스

 

1. 카루타 까지 가능함

하드 힐라
카오스 핑크빈
노말 시그너스
카오스 자쿰
카오스 반반
카오스 블러디 퀸
카오스 피에르
카오스 벨룸

카루타 까지 가능한 캐릭터의 경우 그 하위의 주간 보스도 어느정도 잡으실 수 있습니다. 하드 힐라, 카오스 핑크빈, 노말 시그너스, 카오스 자쿰 까지는 본캐로 어느정도 키우신 분들은 대부분 잡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물론 카루타와 이 보스 사이에 하드 매그너스가 있지만 패턴이 정말 어려워 어지간하면 카루타를 5분컷 할 수 있는 스펙에서 잡는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2. 카루타 이상 보스

노말 스우
노말 데미안
이지 루시드
이지 윌 ~ 기타

카루타 이상 보스를 잡는다는 것은 정말 고자본으로 부캐릭터를 육성하고 있다거나 본캐릭터로 육성중이실 것입니다. 이 때 총 잡는 보스는 기존 잡는 보스에 플러스 하셔서 그만큼 일간 보스 횟수를 줄이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