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너구리 : 게임, IT 정보 및 다양한 지식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메이플을 꾸준히 하실거라면 꼭 빠져서는 안되는 컨텐츠가 있죠. 바로 유니온 육성입니다. 메이플 스토리는 본캐릭터만 키울 시 유저들이 느끼는 지루함과 좀 더 오랫동안 접속하는 방안으로 부캐릭터를 육성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전에는 부캐릭 육성은 유저들의 선택에 불과하였지만 요즘은 본 캐릭터가 강해질려면 부캐릭터 육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죠. 확실히 링크와 유니온 효과로 인해서 부캐릭터를 키우면 두고두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유니온 육성 순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온 육성 효과

현재 저의 유니온 레벨은 마스터 유니온 IV로 7300정도 됩니다. 곧 있으면 7500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겠네요. 왼쪽부터 가운데까지 블록모양의 그림을 보면 바둑판 형식으로 각각의 칸마다 받을 수 있는 유니온 효과가 기입되어 있으며 육성한 부캐릭터 유니온 블록을 채워넣어 모든 캐릭이 유니온 효과를 받는식입니다. 이가 부캐릭터를 육성하였을때 장점 1이죠.

 

 

캐릭터 블록으로 얻을 수 있는 유니온 점령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이플에서 데미지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보스 공격력 증가 등 필수적인 효과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받을 수 있는 효과의 최대치는 레전드리 아이템 한줄급이나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데미지 증가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니온 캐릭터는 점령 효과 뿐만 아니라 해당 직업 블록의 고유한 효과또한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위의 표는 직업별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가지 효과가 있지만 우리는 효율적으로 유니온을 높게 올릴려면 효과에 따라서 정해진 순서대로 육성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유니온 캐릭터 블록 레벨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유니온을 가볍게 육성하시는 분들은 링크+3단계 유니온 효과를 받을 수 있는 140레벨까지 키우고 본격적으로 유니온을 높게 육성하시는 분들은 레벨 200을 목표로 유니온 캐릭터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250레벨이라는 최고 등급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캐릭들을 250레벨을 키우는것은 어렵기 때문에 200까지 40캐릭을 육성하는 것도 충분히 고인물 등급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자세한 유니온 캐릭터 육성 이점이나 공략등은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먼저 유니온 캐릭터 육성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니온 육성 순서


1. 메르세데스

2. 제로

3. 은월

4. 나이트로드

메르세데스 -> 제로 -> 은월 -> 나이트로드

 

유니온 육성시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빠르게 육성하기 위한 경험치 획득량 증가입니다. 유니온으로만 보면 메르세데스는 1순위는 아니지만 링크 스킬이 경험치 획득량 증가이기 때문에 우선순위로 120레벨까지만 올려줍시다.(하지만 유니온 효과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괜찮기 때문에 왠만하면 200레벨을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으로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가 있는 제로를 육성해줍니다.

 

그 다음 중요한 것이 가성비 있는 템셋팅으로 유니온을 육성하기 위해서 또는 본 캐릭터를 가장 강하게 하는 효과를 받기 위해서 이와 밀접한 효과를 가진 유니온 캐릭터를 육성하는데요. 크리티컬 데미지 효과의 은월과 크리티컬 확률 증가의 나로를 키워줍니다.

 


5. 신궁

6. 데몬어벤져

7. 블래스터

8. 와일드헌터

 

신궁 -> 데몬어벤져 -> 블래스터 -> 와일드헌터

5번째로 신궁을 키워줍니다. 나로와 같은 효과인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그 다음 메이플의 필수 컨텐츠인 보스를 쉽게 돌기 위해 보스 공격력 증가 데몬어벤져를 육성해줍니다. 블래스터는 방무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너무 육성하기 귀찮아서 후순위로 밀어두었네요) 와일드 헌터는 공격시 20% 확률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어 그 다음으로 키워주시면 좋습니다.

 

 

 


9.메카닉

10.팬텀

11.주스탯 직업

12. 부스탯 직업

 

메카닉 -> 팬텀 -> 주스탯 직업 -> 부스탯 직업

9순위로 메카닉을 키워줍니다. 벞지 효과는 어떤 유니온 캐릭이나 본캐릭터나 다다익선으로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10순위로는 팬텀을 육성해줍니다. 데미지와는 연관 없지만 메소 획득량 증가 효과가 있어 무자본,중자본,고자본 상관없이 좋은 효과입니다.

 

그 다음은 주스탯 직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합니다. 유니온 효과의 직업별 효과를 참고하여 자신의 본 캐릭터 스탯을 올려주는 직업을 우선순위로 육성해주면 됩니다. 저의 본캐릭터는 키네시스이기 때문에 INT 증가 직업을 먼저 키워주었습니다. 그 다음은 부스탯을 올려주는 직업을 우선순위로 키워줍니다. 저 같은 경우 LUK 증가 효과 직업을 육성해주었습니다.

 

 

 

유니온 레벨을 올릴려면 위의 12종류 말고도 더 육성해야겠죠? 

그 다음부터는 유저가 원하는 직업부터 키워주시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육성하기 쉬운 직업부터 육성하는 반면

 

어떤 분들은 매도 먼저 맞는게 괜찮다 싶어서 육성이 어려운 직업부터 육성하고들 하십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