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빈입니다. 펫은 메이플에서 절대적으로 빠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사냥을 하면 몬스터들이 아이템이나 돈을 드랍합니다. 유저가 부자가 되려면 이러한 것들을 주워야 합니다. 물론 수동으로 줍기 키를 눌러 아이템과 돈을 획득할 수 있지만 수량이 만만치 않아 금방 피로할 것입니다. 펫의 가장 큰 역할은 자동 줍기인데요. 이 기능을 통해 유저는 사냥을 하는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펫은 어떻게 구할까요? 캐시샵에서 보통 기본으로 판매하는 펫들이 있습니다.
캐시샵에 있다는 소리는 캐시로 구매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무자본분들이나 메이플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그만한 돈을 지출하기 싫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자본, 초보자 분들도 펫을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위 사진처럼 캐시샵에 파는 일반 펫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펫 한 개를 사려면 거의 밥 한끼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위 펫들은 영구 제품도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90일의 기한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기간제 상품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메이플의 펫 시스템은 독특합니다.
넥슨은 고자본 유저들에게 더욱 돈을 쓰게 만드려고 자석펫이라는 존재를 만들었고 이는 랜덤으로 뽑아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뽑을 수 있는데요.
구매해서 열면 자석펫이 바로 나오면 좋겠지만 잡 아이템들이 많이 나온답니다.
바로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원더베리를 통해서 얻은 잡아이템들은 고자본분들에게 쓸모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잡아이템들 중 바로 일반 펫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고자본분들은 쓸데없는 아이템들을 남겨두지 않습니다.
바로바로 판매하기 때문에 경매장에 매물이 많이 올라옵니다.
원더베리를 하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닐 것입니다.
결국 잡아이템으로 등장하는 일반펫들의 물량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시세가 점점 내려갈 것입니다.
위 사진처럼 펫 한마리 가격이 900만 메소도 안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경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물품은 메소로 거래됩니다.
즉 사냥을 통해 얻은 메소로 펫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이죠.
결국 초보자나 무자본분들은 처음 캐릭터를 만들면 누구나 주는 달팽이 펫으로 메소를 모은뒤에